본 약관은 (주)훼밀리팜 (이하 "회사"라 한다.)에서 개발 및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시스템을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물품을 구매하지 않으며, 단지 회원의 거래의 안전성 및 신뢰성을 증진시키는 도구만을 개발, 제공합니다. 회원과 공급업체 사이에 성립된 거래에 관련된 책임과 회원이 제공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해당 회원 또는 공급업 체가 직접 부담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과 공급업체 상호간의 자유로운 재화 또는 용역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이므로 물품을 판매하거나 구매하고자 하는 이용자를 대리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의 어떠한 행위도 공급업체 또는 회원을 대리하는 행위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몰을 통하여 이뤄지는 이용자간의 판매 및 구매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물품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이용자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 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이용자가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주소 등)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2. 본 약관은 회사와 이용자간에 성립되는 몰 서비스 이용계약의 기본 약정서입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 (이하 “ 특별약관 ” 이라고 합니다.) 을 정하여 이를 몰 등을 통하여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 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5. 몰이 약관을 개정한 경우 개정약관의 효력은 약관개정일로부터 발효되며,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회원자격이 정지됩니다.
6.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1. 서비스 이용계약 (이하 “ 이용계약 ” 이라고 합니다.)은 몰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이용신청의 방법은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가입신청양식 중 회원가입란을 이용합니다. 회원 가입은 제시된 각각의 항목 (실명가입, ID, 등의 필수항목)을 채우고,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회사로 송부하여야 됩니다.
3. 몰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본 약관의 내용과 본 약관이 이용계약의 일부가 됨을 동의하여야 합니다.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개인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이용신청을 합니다. 회원가입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이용신청의 처리는 신청순서에 의합니다.
2.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는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운영자를 통하 여 관련 사항을 수정하고, 변경된 사업자등록증 등 관련 서류를 회사로 송부하셔야 합니다. 단, 이름, ID 등 변경이 불가능한 사항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2. 전 항의 경우,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한 각종 손해는 당해 이용자가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몰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공개된 정보를 제외하고는 이용자의 정보를 몰 서비스 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 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법령에서 정보의 공개를 요구하거나 법령에 의하여 정보의 제공이 가능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이용계약은 회원 또는 회사의 해지에 의하여 즉시 종료됩니다.
2. 회원의 해지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최소한 5일 전에 미승인된 모든 주문을 철회 또는 취소해야 합니다. 단, 승인된 주문 건들은 취소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취소 또는 철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져야 합니다. 회원의 의사로 해지를 한 전 회원이 재이용을 희망할 경우에는 재이용 의사가 회사에 통지되어 회사가 이용을 승낙한 이후에 서비스 재이용이 가능합니다.3. 회사의 해지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주문방식
몰에 상품을 주문하는 방식은 인터넷 등 전자주문시스템을 통한 구매를 원칙으로 합니다.2. 대금결제
상품 또는 서비스 구입 대금 결제는? 당월 말일 현금 결제를 원칙 으로합니다.3. 배송
4. 반품 및 교품
5. 세금계산서
1. 회사는 몰을 기반으로 한 거래시스템만을 제공할 뿐이며, 몰의 거래시스템을 이용한 거래내용 (가격, 문자, 숫자, 그림, 음향등) 에 관한 모든 분쟁에 대해서는 당해 거래 당사자가 책임을 져야 합니다.
2.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불가항력을 이유로 그 책임이 제한됩니다.
3. 회사는 인터넷 이용자 또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이용자가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등을 신뢰함으로써 입은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이용자가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이용자가 구매한 상품 중 제조상의 결함 등으로 발생한 문제는 제조물책임법에 따라 처리됩니다.
1. 몰에 게재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
2. 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사는 몰을 이용하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 서신우편, 팝업광고, 배너광고, 쪽지 , SMS, 기타의 다양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혹은 그 일부)를 몰, 팜사랑 프로그램 등을 통하여 미리 공지 후, 일시 또는 영구적으로 수정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5. 회사와 이용자는 상대방의 명백한 동의 없이 본 약관상의 권리와 의무를 제 3 자에게 양도 할 수 없습니다.
6. 본 약관과 관련하여 회사의 정책변경, 법령의 제정·개정 또는 공공기관의 고시·지침 등에 의하여 회사가 몰 또는 팜사랑을 통하여 이용자에게 공지하는 내 용도 본 약관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이 약관은 2012 년 03 월 1 일 부터 적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