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페이지 이용약관 ◇
  • 제 1 조(목적)

    • 본 약관은 (주)훼밀리팜 (이하 "회사"라 한다.)에서 개발 및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시스템을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 2 조(용어의 정의)

    •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① 몰 : 회사가 이용자의 자유로운 재화 또는 용역의 거래를 위하여 제공하는 전자상거래시스템과 그 운영을 위한 웹 사이트와 그 시스템을 기초로 한 제휴사이트를 통칭하며, 경우에 따라서는 운영주체인 사업자의 의미를 겸하기도 합니다.
      • ② 이용자 : 몰에 접속하거나 방문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을 말합니다.
      • ③ 회원 :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몰이 제공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 ④회원번호 (ID) :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몰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등록된 문자, 숫자 또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⑤ 비밀번호 (password) :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문자, 숫자 또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제 3 조 (서비스 종류 및 법적 한계)

    •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 ① 전자상거래 시스템 개발 및 운영서비스
      • ② 구매관련 지원 서비스
      • ③ 기타 전자상거래관련 서비스
    •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물품을 구매하지 않으며, 단지 회원의 거래의 안전성 및 신뢰성을 증진시키는 도구만을 개발, 제공합니다. 회원과 공급업체 사이에 성립된 거래에 관련된 책임과 회원이 제공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해당 회원 또는 공급업 체가 직접 부담하여야 합니다

    • 3. 회사는 회원과 공급업체 상호간의 자유로운 재화 또는 용역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이므로 물품을 판매하거나 구매하고자 하는 이용자를 대리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의 어떠한 행위도 공급업체 또는 회원을 대리하는 행위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 4. 회사는 몰을 통하여 이뤄지는 이용자간의 판매 및 구매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물품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이용자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 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이용자가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 제 4 조(약관의 명시, 효력과 개정)

    •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주소 등)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 2. 본 약관은 회사와 이용자간에 성립되는 몰 서비스 이용계약의 기본 약정서입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 (이하 “ 특별약관 ” 이라고 합니다.) 을 정하여 이를 몰 등을 통하여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 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 5. 몰이 약관을 개정한 경우 개정약관의 효력은 약관개정일로부터 발효되며,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회원자격이 정지됩니다.

    • 6.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 제 5 조(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 1. 서비스 이용계약 (이하 “ 이용계약 ” 이라고 합니다.)은 몰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 2. 이용신청의 방법은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가입신청양식 중 회원가입란을 이용합니다. 회원 가입은 제시된 각각의 항목 (실명가입, ID, 등의 필수항목)을 채우고,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회사로 송부하여야 됩니다.

    • 3. 몰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본 약관의 내용과 본 약관이 이용계약의 일부가 됨을 동의하여야 합니다.

  • 제 6 조 (이용신청의 승낙)

    •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개인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이용신청을 합니다. 회원가입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이용신청의 처리는 신청순서에 의합니다.

    • 2.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①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 ②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③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④ 회사에 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자가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 ⑤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 제 7 조 (개인정보의 변경, 보호)

    • 1. 이용자는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운영자를 통하 여 관련 사항을 수정하고, 변경된 사업자등록증 등 관련 서류를 회사로 송부하셔야 합니다. 단, 이름, ID 등 변경이 불가능한 사항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 2. 전 항의 경우,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한 각종 손해는 당해 이용자가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3. 회사는 몰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공개된 정보를 제외하고는 이용자의 정보를 몰 서비스 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 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법령에서 정보의 공개를 요구하거나 법령에 의하여 정보의 제공이 가능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제 8 조 (서비스 이용 제한)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회원의 몰 이용을 일시 정지하거나 회원구분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 ①상품 구매대금의 결제가 지연되거나 대금연체, 한도초과 등으로 인하여 정상적인 결제가 되지 않거나 그런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② 몰에 등재된 상품 또는 용역의 가격을 제 3자에게 노출 또는 제공한 경우
    • ③ 최근 2개월 이상 몰을 통하여 상품 구매가 없는 경우

  • 제 9 조(이용계약의 종료)

    • 1. 이용계약은 회원 또는 회사의 해지에 의하여 즉시 종료됩니다.

    • 2. 회원의 해지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최소한 5일 전에 미승인된 모든 주문을 철회 또는 취소해야 합니다. 단, 승인된 주문 건들은 취소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취소 또는 철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져야 합니다. 회원의 의사로 해지를 한 전 회원이 재이용을 희망할 경우에는 재이용 의사가 회사에 통지되어 회사가 이용을 승낙한 이후에 서비스 재이용이 가능합니다.
    • 3. 회사의 해지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① 다른 이용자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 ② 회사가 제공하는 몰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 ③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e-mail, 전화,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보합니다.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한 시점에 종료됩니다. 회사의 판단으로 이용계약이 해지 된 경우에는 회원의 재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판단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제 10 조(서비스의 중단)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가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 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에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제 11 조 (상품구매)

    • 1. 주문방식

      몰에 상품을 주문하는 방식은 인터넷 등 전자주문시스템을 통한 구매를 원칙으로 합니다.
    • 2. 대금결제

      상품 또는 서비스 구입 대금 결제는? 당월 말일 현금 결제를 원칙 으로합니다.
    • 3. 배송

      • ① 당일 오전중 주문확인건 까지 주문한 상품은 익일 중으로 배송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연휴 등의 사유로 인하여 주문량이 폭주하거나 공급업체 또는 물류업체의 단순 실수로 인한 오 배송의 경우에는 배송이 순연될 수 있습니다. 또한, 상품의 품절 등의 불가피한 사유로 인하여 배송이 순연될 수 있습니다.
      • ② 배송상의 문제로 발생한 회원의 물질적·정신적 피해의 책임은 전적으로 책임의 소재를 발생시킨 배송업체와 공급업체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에게 필요한 공급업체 정보제공 및 원활한 문제해결을 중재합니다.
      • ② 배송상의 문제로 발생한 회원의 물질적·정신적 피해의 책임은 전적으로 책임의 소재를 발생시킨 배송업체와 공급업체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에게 필요한 공급업체 정보제공 및 원활한 문제해결을 중재합니다.
    • 4. 반품 및 교품

      • ① 회원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 17 에 의해 구매한 상품을 배송 받은 후 20 일 이내에 반품 또는 교품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의 귀책사유로 말미암아 상품이 멸실·훼손된 경우,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등은 반품 또는 교품을 요청할 수 없으며 , 단순변심에 의한 반품 또는 교품의 경우는 회원이 왕복 배송비 및 필요한 경비를 부담해야 합니다.
      • ② 반품이나 교품의 귀책사유가 배송업체나 공급업체에게 있는 경우 , 공급업체는 회원에게 반품 또는 교품을 해야 할 의무가 있으며, 이 경우 왕복 배송비 및 기타 필요 경비는 공급업체가 부담합니다.
      • ③ 관계당국의 회수·폐기 명령에 의한 반품의 경우, 반품에 소요되는 택배비용은 공급업체가 부담하며 , 보험약가의 인하로 발생하는 반품의 택배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 ④ 생물학적제제 , 관리대상 의약품, 불법 위조/복제품이 유통되는 의약품, 기타 공급업체가 반품 불가를 특별히 정하여 판매하는 상품 등의 경우는 반품이 불가합 니다.
      • ⑤ 제 ① 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구매 후 6 개월이 경과하지 않은 상품에 대해서는 반품 및 교품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합니다 . 이 경우에도 일부 특정 상품에 대해서는 반품이 제한되거나 공급가격에 비해 할인된 가격으로 반품 적용이 될 수 있습니다.
      • ⑥ 제 ① 항에 의거하여 반품을 하는 경우, 공급업체는 출하된 가격으로 반품을 등록하고 , 회원의 다음 주문금액에서 기 반품 분을 상계 처리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오랜 기간 동안 재 주문이 발생하지 않는 경우와 폐업의 경우에는 현금으로 환불처리 합니다.
      • ⑦ 구매한 상품의 재고관리 및 유효기한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대량 구매에 의한 재고 누적 또는 판매부진에 따른 유효기한 임박·경과로 인하여 발생하는 반품에 대하여 공급업체는 그 반품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 5. 세금계산서

      • ① 회원이 몰을 통하여 재화 또는 서비스를 구매한 경우 회원은 매입세금계산서를 받을 의무가 있습니다.
      • ② 회원에게 발행되는 세금계산서는 전자적인 방식에 의한 발행(전자세금계산서)을 원칙으로 하며, 회원은 몰에서 제공하는 세금계산서를 전송 받아야 합니다.
      • ③ 세금계산서의 중복 발행을 피하기 위하여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한 공급업체는 회원에게 우편으로 별도의 세금계산서를 우송하지 않습니다.

  • 제 12 조 (회사의 면책)

    • 1. 회사는 몰을 기반으로 한 거래시스템만을 제공할 뿐이며, 몰의 거래시스템을 이용한 거래내용 (가격, 문자, 숫자, 그림, 음향등) 에 관한 모든 분쟁에 대해서는 당해 거래 당사자가 책임을 져야 합니다.

    • 2.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불가항력을 이유로 그 책임이 제한됩니다.

    • 3. 회사는 인터넷 이용자 또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4. 이용자가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등을 신뢰함으로써 입은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5. 이용자가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6. 이용자가 구매한 상품 중 제조상의 결함 등으로 발생한 문제는 제조물책임법에 따라 처리됩니다.

  • 제 13 조 (관할법원)

    회사가 제공하는 몰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에는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 (현재 서울중앙지방법원)을 합의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 제 14 조 (기타조항)

    • 1. 몰에 게재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

    • 2. 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 3. 회사는 몰을 이용하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 서신우편, 팝업광고, 배너광고, 쪽지 , SMS, 기타의 다양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4.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혹은 그 일부)를 몰, 팜사랑 프로그램 등을 통하여 미리 공지 후, 일시 또는 영구적으로 수정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 5. 회사와 이용자는 상대방의 명백한 동의 없이 본 약관상의 권리와 의무를 제 3 자에게 양도 할 수 없습니다.

    • 6. 본 약관과 관련하여 회사의 정책변경, 법령의 제정·개정 또는 공공기관의 고시·지침 등에 의하여 회사가 몰 또는 팜사랑을 통하여 이용자에게 공지하는 내 용도 본 약관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 부칙

    제 1 조 ( 적용일자 )

    이 약관은 2012 년 03 월 1 일 부터 적용합니다.